광고
광고

구리시, ‘CCTV 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구리경찰서·구리소방서 상호 협력체계로 안전한 행복도시 조성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4/13 [15:38]

구리시, ‘CCTV 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구리경찰서·구리소방서 상호 협력체계로 안전한 행복도시 조성

김정화 | 입력 : 2020/04/13 [15:38]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0일 시청 별관 CCTV통합관제센터 상황실에서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와 CCTV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안승남 구리시장, 유희정 구리경찰서장, 이경수 구리소방서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안전하고 스마트한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시는 통해 CCTV통합관제센터 365일 24시간 상시 운영 등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고 경찰서, 소방서는 강력사건 및 화재 등 긴급 상황의 신속한 대응을 위한 관제센터와 112·119상황실 간 핫라인 구축 등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총 사업비 19억원이 투입 된 CCTV통합관제센터는 관제실, 장비실, 상황실, 영상분석실 등을 갖춘 741.43㎡ 규모로, 방범, 교통, 주정차CCTV 상황실을 통합하였고, 분산 운영하던 1,800여대 CCTV연계 및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등 올해 2월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 사업을 완료하여 운영 중에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찰, 소방서와의 상호협력 체계가 마련되었으며, CCTV통합관제센터가 시민의 안전지킴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CCTV통합관제센터에서는 CCTV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 집단폭력 현장 등을 발견, 경찰서에 신고하여 범죄예방과 교통사고(50건), 절도(56건), 폭력(17건) 등 각종 사건·사고에 영상정보를 제공하여 수사 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전국 많이 본 기사